ESM(지마켓, 옥션)을 통해 셀러로 활동을 하면 등록된 상품이 90일이 지나면 판매 중지가 됩니다. 그렇기에 등록한 상품이 계속 판매 노출이 되기를 원한다면 90일 마다 지속적으로 판매 기간을 연장해줘야 합니다. 애초에 등록할 때도 그렇고 연장을 할 때도 90일로 제한이 되어있는 건 상당히 불편하다고 느끼지만 어쨋든 판매가 되기 때문에 매번 90일이 지나기 전에 연장을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.
불편하다고 느낄 수는 있지만, 메인 페이지에서 해당 작업을 해줘야 하는 품목의 숫자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. 90일이 되기 7일전부터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요일을 정해서 이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주고 있습니다.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ESM 판매기간 연장하는 방법
ESM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

우측 중간 부분에 [7일 이내 판매 중지]가 뜹니다. 이걸 확인하시고 누르면 상품 관리 화면으로 넘어갑니다. 현재는 상품관리 2.0으로만 작업이 가능한데 해당 부분을 누르면 과거 상품관리 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애초부터 상품관리 2.0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.

[상품 등록/변경] ▶ [상품관리2.0]으로 들어갑니다. 그럼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판매종료 7일 전 상품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판매종료 7일전 상품 건수를 누르면 검색 결과가 아래에 뜨게 됩니다. 갯수가 많다면 일괄 작업이 필요하기에 중간에 기본값이 30개씩 되어있지만 이 부분을 500개씩으로 눌러주면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합니다.

500개씩 보기를 눌렀다면 우측에 네모 체크박스를 선택해 [판매기간연장]을 선택해줍니다.

연장하고 싶은 일수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됩니다.

이렇게 하고 나면 상품들이 연장에 성공하게 됩니다. ESM의 서버 상태가 좋지 않은 때가 잦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많은 건의 작업을 하면 error: bad gateway라는 표시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. 해당 오류가 나오면 연장이 잘 처리가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확인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. 작업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시 한 번 동일 과정을 반복하면 판매 기간 연장이 됩니다.